가입안내
조합원은 휴대폰, 인터넷 개통 등 조합의 사업을 이용했을 때 조합에서 발생한 이익금을 연말에 현금으로 배당 받을 수 있습니다.
또 조합을 통해 휴대폰을 개통하면 적정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, 불필요한 부가서비스를 강요하지 않아 월 통신 요금이 저렴해 집니다.
현재 다이음은 출자금에 따른 배당은 하지 않고 있으며, 조합 사업의 이용에 대한 배당만 하고 있습니다.
다이음의 주요 사업은 휴대폰 개통, 인터넷+인터넷전화+IPTV 개통, 전자통신기기 판매입니다.
2016년 기준 조합원 1명 당 평균 5만원을 배당했습니다.
향후에는 매달 핸드폰 요금에 따른 배당이 가능할 수 있도록 대리점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
가입할 때 1회, 1만원 이상(총 출자금 30% 이하) 출자 할 수 있습니다.
출자금 외 월 회비는 없습니다.
출자금은 탈퇴 시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.
다이음은 통신사가 아니기에, 다이음에 가입하는 것 자체로 통신계약관계가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.
통신요금이 별도로 인하되는 것은 아닙니다.
다만, 휴대폰을 교체하거나 기존 약정기간 만료 후 재약정을 할 때 상담을 통해 적정한 요금설계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.
아니요.
다이음은 일반 핸드폰 매장과 동일한 단말기와 요금제, 카드제휴할인, 가족결합할인, 인터넷결합할인 등 혜택이 그대로 적용됩니다.
6. 상담 및 문의는 어떻게 해야하나요?
전화(02-6265-6419), 문자(010-9300-6419) 상담이 가능하며, 필요 시 방문 상담도 가능합니다.
7. 조합원의 권리와 의무는 무엇인가요?
조합의 주인은 조합원입니다.
조합원은 총회를 통해 협동조합 운영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현재 다이음은 협동조합 기본법에 따라 대의원 총회를 통해 조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대의원은 조합원들의 투표로 선출됩니다.
조합원은 출자금 납부하여야 하고, 조합이 정한 전체 교육 및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됩니다.
8.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도 다이음을 이용할 수 있나요?
네.
다른 지역에서도 다이음을 통해 SK, KT, U+, 알뜰폰 등 개통이 가능합니다.
9. 휴대폰 교체할 때가 아닌데, 나중에 조합에 가입해도 될까요?
물론 언제든 다이음 가입은 가능합니다.
하지만 미리 가입하면 매달 조합에서 제공하는 카드뉴스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어, 향후 휴대폰 개통 및 통신료 설계에 도움이 됩니다.
10. 다이음 협동조합은 매장이 어디인가요?
영등포에 1개 매장이 있으며, 곧 광진 등 타지역에서도 다이음이 설립될 예정입니다.
주소 :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로13길 34(신길동 440-88), 1층 착한핸드폰
11. 다이음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?
페이스북 페이지 ‘통신소비자협동조합 다이음’을 검색하시면, 페이지와 그룹을 통해 조합의 활동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